Reader Comments

리니지2 레볼루션 혈맹 총정리(New Ver.) :

by Devon Harwood (2019-08-06)


어떤 게임이든 그 게임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서는 같이 게임을 할 수 있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입니다. 게임내의 친구와 같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을 리니지2레볼루션에서는 혈맹이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혈맹 시스템은 다양한 혜택과 공유 컨텐츠 들이 있는데요. 여러 가지 컨텐츠들과 필수로 해야하는 것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맹은 캐릭터가 10레벨 이상일 경우 자유롭게 창설과 가입이 가능하며 혈맹 4레벨 부터 요새점의 참가자격이 있습니다. 혈맹 창설시 이름은 변경이 불가능 하며, 문장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문장 변경시 다이아를 소모합니다. 혈맹 가입은 자유가입, 승인가입 이 있으며 군주는 캐릭터의 레벨을 제한하여 가입 신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혈맹 탈퇴와 재가입은 바로 가능하지만 재가입시 활동제한을 받습니다. 기부,출석체크,혈맹던전,혈맹상점등의 이용이 제한되며 리셋되는 오전 4시가 제한이 풀립니다. 또한 군주가 혈맹을 탈퇴하려고 할때 혈맹원이 있을때는 군주를 위임하고 탈퇴가 가능하며, 아무도 없을때는 해산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혈맹을 창설하거나 가입을 통해서 혈맹의 필수 컨텐츠를 이용해 혜택을 보세요.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혈맹 던전 입니다. 혈맹던전은 바르칼론의 흔적,여왕 개미의 동굴, 이번에 새로 나온 크루마 코어의 방 3가지의 던전이 존재 하며 각 던전마다 쉬움,보통,어려움의 난이도가 있습니다. 또한 각 던전은 붉은 스타 스톤을 통해서 1일 1회의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리니지m 다크엘프 던전 국왕의 수렵 사냥터 / 고대 정령의 무덤 사냥 (2018.1.16) 天堂m:

— 유니주누 (@unijunutv) January 16, 2018

혈맹 던전 클리어시 혈맹 경험치와 보상 아이템이 혈맹보상으로 나오며 아데나, 전리품, 주화 및 코어를 개인 참여 보상으로 나옵니다. 각 혈맹던전 모든 난이도를 혈맹원들과 같이 돌아도 많은 양의 아데나와 다양한 전리품, 또 스킬 페이지 및 각종 재료를 획득 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필수로 혈맹 던전을 돌아야 합니다. 미참여시 소량의 아데나와 전리품을 획득 합니다. 혈맹 레벨은 혈맹원들의 기부와 혈맹 던전을 통해서 올릴 수 있는데요, 기부는 아데나,피의증거,붉은 스타 스톤을 할 수 있습니다. 기부를 통한 혈맹 경험치 증가와 기부 보상으로 혈맹 주화와 공헌도를 획득합니다. 프리서버 우리 웹 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에 관해서는 더 많이 있습니다. 혈맹 상점에는 다양한 아이템과 버프들이 있는데요. 혈맹 주화로 구매상점에서 원하는 아이템 및 재료를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엘릭서 정수 선택 상자를 꼭 구매하시고, 고급경험치,강화주문서 상자,연마제 상자 필요한 아이템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선물상점 점령상점,군주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들과 버프들을 팔고 있으며 혈맹 버프에서는 사냥이나 pvp에 효율이 좋은 각종 버프들을 혈맹 주화로 구매 할 수 있습니다. 버프 적용시간은 최대 1시간이고 개인적용이며 게임내 버프가 필요하면 언제든지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혈맹원들과 인사하기,인사받기를 통해서 보상을 받습니다. 출석체크를 통한 출석 보상도 있습니다. 결속의 수정으로 모든 혈맹원들에게 버프를 제공하는 수정이 있습니다. 적용 능력치는 아데나 획득량,아이템드랍률,몬스터 코어 드랍률, hp포션 회복량,mp포션 회복량,채집속도, 콤보유지시간 을 올려주며 결속의 수정 조각으로 수정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1. 분류 전체보기 (124) - 스타크레프트 (17)
  2. 22:11
  3. ‘2주년 기념 복귀 패키지’ 기타 지급 아이템 설정 안내
  4. 색깔 알아보기
  5. 50은 되야지 고급변신이 퀘스트로 얻어지고


ZTE Trek 2 HD K88는 보급형 태블릿이다. 8만원 대로 구매 가능한 것을 감안하면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준다. 기본적으로 영문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한글을 사용하기 위해 별도로 앱을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언어를 한글로 바꾸기 위해서는 MoreLocale 2 앱을 설치하고 USB 디버깅을 통해 ADB 설정을 해야 하며, 한글 입력은 구글 키보드 등의 키보드 앱을 설치하면 된다. 언어 한글화는 완벽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니, 구글 키보드만 깔아서 한글 입력만 해도 사용에 큰 불편함은 없을 것이다. 디스플레이는 IPS TFT LCD이긴 하지만, IPS 패널 치고는 색감이 좋지 않다. 또 해상도는 HD급(800x1280)이라서 선명하지도 않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가격으로 용서할 수 있다. 사용하는 데에 큰 지장도 없다. 저장공간은 기본적으로 내장 16GB를 제공하기에 일반적인 사용에 큰 부족함은 없으며, 외장 마이크로SD도 지원하기 때문에 용량 확장이 용이하다. 카메라는 전면 후면 모두 500만 화소이며, OIS/LED 플래시 등은 제공하지 않는다. 카메라는 그냥 달려있는 정도라고 보면 된다. 배터리는 4600 mAh로 비교적 넉넉하게 탑재되어 있으며, USB 2.0 C타입으로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네트워크는 Wi-Fi 802.11a/b/g/n/ac, 블루투스 4.2를 포함하여 LTE까지 지원한다.



유심은 나노심(Nano-SIM) 규격이며, 프리서버 LTE 대역폭은 B1, B2, B4, B5, B7, B12, B29, B30을 지원한다. 운영체제는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6.0(마시멜로)이 탑재되어 있으며, AT&T 유심으로만 공식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긱벤치4 (Geekbench 4) 앱을 통해 측정한 CPU 성능 벤치마크 결과이다. 싱글코어 점수는 약 700점, 멀티코어 점수는 약 2000점 정도로 나온다. 멀티코어 성능만 보자면 스냅드래곤 808 수준(LG G4, 넥서스 5X, 샤오미 Mi 4c )이며, 싱글코어는 이보다는 부족하다. GFXBench GL Benchmark 앱을 통해 측정한 GPU 성능 벤치마크 결과이다. https://lineage Car Chase (ES 3.1) 기준으로 약 294 프레임이 나왔다. 이는 갤럭시 노트5, 갤럭시 S6 보다 좋은 성능이다. Manhattan 3.1 (ES 3.1) 기준으로 약 564 프레임이다. 갤럭시 A7 2017, 갤럭시 A5 2017과 거의 동급 수준이다. 퀄컴 스냅드래곤 617의 GPU는 Adreno 405라서 비교적 쓸만하다. 우선 첫 번째 게임으로 CATS: Crash Arena Turbo Stars를 테스트해봤다. 게임하는 데에 전혀 지장이 없다. 프레임도 원활하게 잘 뽑힌다. 두 번째로 클래시 로얄을 테스트해봤다. 유닛이 많아지면 약간의 프레임 저하가 있지만, 게임하는 데에는 별다른 지장이 없다. 세 번째로 리니지2 레볼루션을 테스트해봤다. 리니지2는 고사양 게임이라서 원활하게 즐기기에는 어려웠다. 일반 그래픽 설정으로는 그냥 필드를 돌아다녀도 프레임 저하가 나타났다. 그래픽 품질을 낮춰서 적당히 타협하면 자동사냥 머신으로 돌리기에는 큰 무리가 없다. 종합적으로 봤을 때 일반적인 캐주얼 게임을 즐기기에 전혀 무리가 없으며, 고사양 게임을 원활히 즐기기에는 다소 무리로 보인다.